학회소식

본문 바로가기

학회소식

Korean Medical Society

for Cosmetics

홈

학회소식

학회소식

학회소식

제 11차 대한화장품의학회 학술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78회 작성일 19-10-18 10:56

본문

대한화장품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대한화장품의학회 제 11 차 학술대회를 오는 11월 17일 (일) 중앙대학교 송봉홀에서 개최합니다. 


‘Cosmetics : Everything  you  Need to Know’ 라는 주제로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흔히 환자들에게 질문받을 수 있는 내용을 학문적으로 해석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첫번째 주제는 ‘민감피부를 위한 화장품’으로 민감피부는 계절이나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보이며 건강한 피부와 달리 민감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화장품의 사용, 특히 시술후의 관리등이 중요하여, 이에대한 교육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는 ‘기능성 화장품’ 입니다. 최근 기능성 화장품의 정의와 그 범위를 정하는 문제는 대부분의 피부과 회원이 관심사이며 향후에도 중요한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이 시간에는 화장품의 피부 미용 분야 중 이미 효과가 검증된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분야에 대해 최근 업데이트 된 내용에 대해 학술적으로 정리할 것입니다.

그 외 피부과 전문의로서 화장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의대 김현정 교수님이 ‘피부과 전문의의 화장품 개발 및 판매에 대한 경험’ 이라는 제목의 교육강연을 준비하셨습니다.


최근 microbiome은 모든 질환의 병태생리를 설명하는데 관여되며 인간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중요한 개별 인자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피부 Microbiome과 화장품’ 시간에는 Microbiome과 화장품에 대한 최신지견에 대한 교육강연과 이 분야의 연구 경과에 대해 아모레퍼시픽의 안수선박사님, 코스맥스의 강승현 박사님의 초청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수많은 화장품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며 다양한 매체를 통한 광고로 여러 소비자들이 현혹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한화장품학회는 피부과 의사들이 더욱더 화장품에 대한 학술적인 연구와 관심을 가지는데 앞장 서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 많은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1월 17일

대한화장품의학회 회장 박미연

첨부파일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5
어제
139
최대
325
전체
67,887

그누보드5
대한화장품의학회
  (06647)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14 서초SR타워 2층   02) 3473-0284   02-3472-4206   momo920@daum.net
ⓒ KMSC 2012. All Right Reserved.